.


회장 인사말





한국외교협회는 전·현직 외교관들로 구성된 공익목적의 사단법인입니다.

우리 협회는 국제정세를 연구하고 외교에 관한 국민의 인식을 높이며 회원의 경륜을 활용하여 민간외교활동을 전개함으로써 국가외교의 수행을 측면에서 지원하고 아울러 한국의 국제적 지위향상과 국제적 우호관계의 증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목적 달성을 위하여 본 협회는 학술지 ‘외교’를 발간하고 주요 국제문제에 관한 학술회의, 간담회, 세미나를 수시로 개최하고, 외교부와의 협조 하에 학생들과 일반 국민들에게 외교문제를 알기 쉽게 설명하는 노력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외 학술 연구기관과의 교류 및 협업을 진행, 추진하고 있습니다. 우리 협회는 오랫동안 ‘재외 공무원 자녀 기숙사’를 운영해 옴으로써 재외공무원들의 자녀들이 국내에서 수학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우리 외교협회는 국민 여러분과 대한민국 외교의 가교 역할을 하기 위해 가능한 모든 노력을 경주해 나가려 합니다. 여러분이 찾아 주신 이 홈페이지는 우리 협회와 여러분과 소통하는 관문입니다. 홈페이지를 적극 활용해 주시고, 나아가 우리 협회의 활동을 적극 지원해 주실 것과, 우리 협회의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해 주실 것을 부탁합니다.

한국외교협회 이 준 규 회장 드림








한국외교협회 | 개인정보 보호관리자: 박경훈
E-mail: kcfr@hanmail.net

주소: 서울시 서초구 남부순환로 294길 33
TEL: 02-2186-3600 | FAX: 02-585-6204

Copyright(c) 한국외교협회 All Rights Reserved.
hosting by 1004pr